상리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등)

① 상리종합사회복지관 인터넷 회원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용자가 상리종합사회복지관(이하 "본 기관"이라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본 기관 홈페이지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기관 홈페이지에서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회원가입" 확인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본 기관 홈페이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등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2조 (회원의 정의)

"회원"이란 본 기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본 기관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하여 아이디(ID), 패스워드(PW)를 부여받아 본 기관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서비스 제공 내용)

① 본 기관 홈페이지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사업 내용 문서 및 사진 등 자료서비스



제4조 (서비스의 중단)

① 본 기관 홈페이지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본 기관 홈페이지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본 기관 홈페이지는 사이트의 공지사항란을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본 기관 홈페이지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본 기관 홈페이지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회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또는 로그인 후 정보수정 페이지를 통하여 직접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탈퇴를 하고자 할 경우 홈페이지 관리자에 서면, 전화, 이메일을 통하여 탈퇴의사를 통보해 주시면, 홈페이지 관리자는 확인 즉시 탈퇴처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2. 홈페이지 관리자 정보

- 전화번호 : 051-404-5061
- 이메일 : slswc@hanmail.net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본 기관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7.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 또는 타 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8.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0.게시판 등 커뮤니티를 통한 상업적 광고홍보 또는 상거래 행위

③ 본 기관 홈페이지가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인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6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본 기관 홈페이지가 특정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메일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본 기관 홈페이지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이상 본 기관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

본 기관 홈페이지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단, 본 기관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 된 사이트에서는 본 기관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상리종합사회복지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본 기관 홈페이지의 의무)

① 본 기관 홈페이지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② 본 기관 홈페이지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③ 본 기관 홈페이지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④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9조 (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본 기관 홈페이지가 관계법령,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본 기관 홈페이지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본 기관 홈페이지에 통보하고 본 기관 홈페이지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본 기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3. 본 기관 홈페이지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5.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본 기관 홈페이지의 서비스의 관리자 또는 운영진을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8.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9.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10.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본 기관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12. 본 기관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②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본 기관 홈페이지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본 기관 홈페이지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1조 (공개게시물의 삭제)

회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본 기관 홈페이지는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②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등의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③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④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제1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본 기관 홈페이지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본 기관 홈페이지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본 기관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본 기관 홈페이지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3조 (약관의 개정)

① 본 기관 홈페이지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본 기관 홈페이지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개정된 내용이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한 개정 이전에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에게도 적용됩니다.



제14조 (면책조항)

①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⑩ 본 기관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재판관할)

본 기관 홈페이지와 회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본 기관 소재지 관할을 가지는 법원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공시한 날부터 시행합니다.